본문 바로가기

서버 및 IT 관련

VISTA와 XP 폴더 공유 하기

몇번이나 비스타와 XP를 공유를 해봤음에도 불구하고 집에서 놀고있는

펜티엄3 데스크탑을 집안구석에 놓고 랜선하나만 연결해놓고 쓰려는데

폴더공유를 권한을 주고 하던대로했음에도 아래와 같은 오류가 나는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게 돌아오는건 이름을 확인해보고 네트워크 문제일지 모른다는 허접한 오류뿐... ㅡ.ㅡ;

사설 IP까지 맞춰놓고 워크그룹명까지 맞추어줬는데 과연 문제가 뭘까... 설마

비스타에 깔려있는 알약의 실시간감시??

알약의 실시간 감시를 정지시키고 XP 폴더를 엑세스하려는데 계속 거부...

설마 XP가 깔려있는 PC단 문제인가... 원격 데스크탑 접속을 해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헉... 접속이 잘된다... 네트워크 문제는 아니군...

보안이 강화된 OS 비스타때문에 안되는거라며 폴더공유도 못하는 나를 위로해

보려해보았지만 불과 몇달전에 분명히 비스타와 XP 폴더공유를 해보았던 경험이

있는데 환경이 바뀌었다고 못하는건 부족한 실력의 핑계라는 생각으로
 
삽질은 계속되었다... 비스타의 방화벽도 만져보고 괜한 감사정책과 보안옵션을 만져보다

포기하려던차에 마지막으로 XP에깔려있는 V3 방화벽을 해제해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헉.. 접속이 잘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헉....V3의 개인 방화벽 문제였군 ㅡ.ㅡ;;;

1시간여의 허접한 싸움은 이렇게 허무하게 끝이났다...

다른이들은 나같은 실수를 하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 블로그에 올려본다..

해결이됐다면 아무도 찾지 않는 내 블로그에 리플좀 부탁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