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프로듀서

여주 스카이밸리CC 맛집 동여주배추된장국(숙성고깃집) 골퍼들 입맛 사로잡아

3월 들어 일교차가 심하지만 낮에는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사회적 거리두기와 5인 이상 집합금지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골프장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골프장 주변에는 골퍼들이 골프 시작 전후에 찾는 단골 맛집들이 많다. 국내 36홀 골프장인 여주스카이밸리CC 주변의 한식점 '동여주배추된장국' 역시 대표 맛집으로 유명하다. 스카이밸리CC 골프장 앞에 위치한 동여주배추된장국은 고기전문가의 노하우가 담긴 숙성고기 및 한식, 주류를 맛볼 수 있는 맛집이다.

 

고즈넉한 분위기와 넉넉한 단체 주차공간까지 골퍼의 성지라고 할만하다

 

동여주배추된장국은 새벽 5 30분부터 운영을 시작해 새벽 골프를 즐기는 이들의 발걸음이 몰리는 곳으로 유명하다. 주메뉴는 계란후라이와 겉절이김치에 배추된장국, 제육볶음, 간고등어구이, 두툼숙성삼겹살, 철판제육볶음밥, 무쇠판숙성한우구이, 한우라면 등 정갈하고 푸짐한 한식 메뉴들이 골퍼들의 배를 든든하게 채워준다. 특히 배추된장국과 무쇠팬 숙성한우 구이는 이 집의 인기 메뉴로 단골 손님을 입맛을 사로잡았다.

 

김준수 대표는 라운딩을 하고 오신 고객들에게는 숙성한우 장흥삼합과 한우라면을 추천한다. 한우 장흥삼합은 무쇠팬을 이용해 강한 불에 스테이크식으로 구워낸 숙성한우와 전라남도 장흥에서 올라온 키조개 관자, 새송이버섯의 3가지 재료를, 한 겹씩 쌓아서 한 입에 먹는 메뉴이며, 최고의 별미를 선사한다. 또한, 고기를 구웠던 무쇠팬에 숙주등 구운 야채와 끊인 한우라면은 배부르다고 손사래를 치다가도, 국물한방울 안남기고 바닥까지 긁는 메뉴라고 한다.

 

 

 

현재 동여주배추된장국은 본점 남이천배추된장국의 직영점으로 운영되고 있다. 리뉴얼을 마치고, 20216월부터 운영되는 남이천 본점은 전통탁주 양조장이 더해져, 숙성고기와 전통탁주, 한식이 만나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탄생하게 되며, 3개 지점의 리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여주 스카이밸리CC 근처 여주한우맛집 동여주배추된장국은 여주시 북내면 당전로 249-10에위치해 있다. 8인실과 12인실, 20인실의 단체전용룸과 주차장을 완비하고 있으며, 메뉴 및 예약 문의는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스카이밸리cc 음식점

동여주 배추된장국

전화번호: 031-884-2587

여주시 북내면 당전로 24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