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버 및 IT 관련

Windows Server 2008로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11가지 이유


Windows Server 2008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11가지 이유


 

가상화 기술이 기본 제공되는 Microsoft® Windows Server® 2008 기업들이 서버 인프라의 안정성과 유연성을 향상시킬 있도록 도와줍니다. 새로운 가상화 도구, 리소스 보안 강화 기능들은 시간을 단축시키고 비용을 절감시키며 최적화된 동적 데이터센터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Internet Information Services (IIS) 7 Server Manager 같은 강력한 신도구들은 서버를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 구성 관리 작업을 간편하게 개선시켜줍니다. 네트워크 액세스 보호나 읽기 전용 도메인 컨트롤러와 같은 고급 보안 안정성 강화 기능은 운영 체제를 강화시키고 서버 환경을 보호하여 기업들의 비즈니스 운영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해줍니다.

#1 서버 통합과 리소스 최적화 — Hyper-V

대부분의 서버들은 자신의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며, 프로세싱 능력의 80-90% 가량이 사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Windows Server 2008 가상화 솔루션인 Hyper-V 이용하면, 대의 물리적 서버가 여러 기간계 서버들의 작업 부하를 호스팅 있습니다. Hyper-V 통해 조직들은 하드웨어 리소스 활용을 최적화하고 변화하는IT 요구를 수용하는데 필요한 민첩성을 갖출 있게 됩니다. 새로운 관리 도구는 배포 프로세스를 간편하게 만들어주고 IT 부서들이 네트워크 상의 물리적 서버들을 관리할 사용하는 친숙한 도구들을 이용하여 가상 서버들을 관리할 있도록 합니다.

#2 원격 사용자들을 위한 유연한 응용 프로그램 액세스 - TS RemoteApp

Windows Server 2008 터미널 서비스 세션의 컴퓨터 배경화면 대신, 사용자들이 개별 응용 프로그램에 액세스할 있게 해주는 Terminal Services RemoteApp 같은 솔루션을 통해, 터미널 서비스를 개선시켜줍니다. 응용 프로그램들은 호스트 컴퓨터에서 실행되며 사용자에게 응용 프로그램 창만을 전송하므로 클라이언트 측에 요구되는 리소스가 줄어들며 관리 배포 비용이 절감됩니다. 

#3 모듈식 최소 설치 -- Server Core

많은 네트워크 서버들이 네트워크 내에서 업무상 중요한 특정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Server Core 설치 옵션은 특정 서버 역할을 실행할 있는 최소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로써 안정성과 효율성이 향상되고 IT 부서는 기존 하드웨어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있게 됩니다. 외에도 불필요한 파일과 기능성을 업데이트해야 하는 횟수가 줄어들게 되어 관리 패치 관리 요구 사항이 줄어듭니다.

Server Core 설치 옵션은 특정 네트워크 인프라 역할을 수행하는 네트워크 서버를 위해 안정성과 효율성이 높은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Server Core 핵심 인프라 역할을 실행하는데 필요한 최소 운영 체제 구성 요소만을 로드하므로, 패치 요구 사항이 줄어듭니다. 이로써 핵심 네트워크 인프라 역할의 안정성과 보안이 강화됩니다.

#4 풍부한 콘텐트와 응용 프로그램 제공 -- IIS 7.0

콘텐트가 점점 풍부해지고 웹이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핵심 플랫폼으로써 자리잡아 감에 따라, 서버가 네트워크의 중심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IIS 7 Active Server Pages PHP 스트리밍 미디어와 응용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사용자의 까다로운 콘텐트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주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관리자들의 업무를 훨씬 수월하게 만들어주는 업데이트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모듈식 설계의 IIS7 필요한 구성요소들만을 설치 함으로써 서버의 공격 취약성을 최소화시킵니다.

#5 향상된 네트워크 성능과 통제 능력새로운 TCP/IP 스택

대역폭의 효율적인 사용은 WAN 연결을 통해 조직의 중앙 서버에 연결하여 작업하는 원격지 사용자들의 생산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Windows Server 2008 포함된 차세대 TCP/IP 원격지 시나리오에서의 성능을 대폭 향상시켜주고 빠른 처리량과 보다 효율적인 네트워크 트래픽 라우팅을 제공합니다.  원격 지사 시나리오에서 Windows Server 2008 Windows Vista 함께 사용할 경우, WAN 연결을 통한 처리량이 3 이상 향상될 있습니다.

#6 부적합한 장치들이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것을 방지 -- NAP

조직의 네트워크에 접속해야 하는 모바일 사용자와 파트너사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외부 위협으로부터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일이 중요한 과제가 되었습니다. Windows Server 2008 네트워크 액세스 보호(NAP) 기업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컴퓨터들이 조직의 네트워크에 액세스하지 못하도록 방지합니다. NAP 연결된 컴퓨터들의 상태를 확인하고 조직의 보안 기준을 적용시킵니다.

#7 요구가  늘어나는 작업 부하에 비즈니스 연속성 지원고가용성 기능

Windows Server 2008 가장 널리 사용되는 비즈니스 솔루션에 강화된 확장성을 제공하며 고가용성 기능을 통해 예기치 않은 시스템 중단으로 비즈니스 운영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장애 조치 클러스터, 네트워크 부하 분산, 동적 하드웨어 파티셔닝, 강력한 저장소 옵션 고급 시스템 검사 아키텍처를 지원하는 Windows Server 2008 Single-point-of-failure(단일 실패 지점) 문제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합니다. 간편해진 배포와 관리는 기업의 규모와 상관 없이 이러한 기능들을 통해 가용성과 안정성을 높일 있도록 도와줍니다.

#8 안전한 협업 보장 -- Active Directory 페더레이션 권한 관리

기업들은 정보에 대한 통제권을 소유한 상태에서 파트너 고객들과 정보를 공유하기를 원합니다. 권한 관리 서비스를 통해 기업들은 정보를 있는 대상, 인쇄 허용 여부, 정보의 전달 삭제 허용 여부 등을 비롯하여 문서의 사용에 대해 통제할 있습니다.

#9 여러 이종 환경간의 연결

Windows Server 2008에는 30 이상의 UNIX 명령, 유틸리티 스크립트를 지원하는 복수 사용자 유닉스 환경인 UNIX 기반 응용 프로그램들(SUA) 하위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Windows 도메인과 UNIX 시스템용으로 개씩의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유지 관리할 있으며, 가지가 변경되면 자동으로 자격 증명이 동기화됩니다. SUA 에뮬레이션 없이 Windows 기반 서버에서 실행되며, 기본 UNIX 성능을 제공하고 UNIX 응용 프로그램들이 Windows API 구성 요소들을 활용할 있게 합니다.

#10 원격지에도 주요 서비스와 지원 제공 

지사와 같은 원격지는 IT부서의 해결 과제이기도 합니다. 원격지에는 대개 IT 담당자가 없기 때문에 소프트웨어와 보안 업데이트의 배포에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편이며 원격지에는 보안과 IP 표준을 적용시키기도 쉽지 않습니다. Windows Server 2008 마치 물리적으로 같은 장소에 있는 것처럼 효율적으로 원격 관리를 있게 해주므로 관리자는 원격 관리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문제들을 해결할 있습니다. 새로운 읽기 전용 도메인 컨트롤러는 원격 인프라에서 Active Domain 관리를 가능케 해주는 보다 안전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11 간편해진 관리와 자동화서버 관리자와 PowerShell

서버 관리자 콘솔은 서버의 구성과 시스템 정보를 관리하고, 서버 상태를 표시하며 서버 역할 구성 관련 문제를 확인하고 서버에 설치된 모든 역할들을 관리할 있는 단일 통합 콘솔입니다. 서비스 모델링 언어(SML) 플랫폼에 구축된 서버 관리자를 통해 관리자는 여러 도구와 인터페이스를 탐색할 필요 없이 번의 클릭만으로 작업을 완수할 있습니다. 서버 관리자는 자동화를 위한 명령줄 셸이자 스크립팅 언어인 PowerShell과도 직접 상호 작용합니다. 인터페이스에서 사용할 있는 모든 서버 관리자 기능들은 PowerShell 스크립트에서도 사용할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이러한 스크립트를 작성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하며 관리자들에게 단추와 컨트롤에 어떤 명령들이 해당되는지를 보여주며 관리자들이 UI에서 동작을 기록하고 이러한 동작의 기반이 되는 스크립트를 저장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