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생부는 버거로부터, <버거킹 와퍼
새크리파이스(Whopper Sacrifice)>
약 58만명의 페이스북 팬을 보유한 프리이벤트를 통해 이벤트 진행 후, LG전자 페이스북 페이지의 팬이 약 6천명 가량 증가
했고, 좋아요 3배 / 댓글 14배 / 공유 6배 등 페이지 게시물에 대한 사용자들의 반응이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프리이벤트 페이스북(http://fb.com/freevent.co.kr) 페이지 담벼락 이벤트후에도 꾸준히 게시물 반응지수는
Like 150%, 댓글 1,300%, 공유 500%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전국의 모든 소호 상점들은 페이스북에서 저렴한 가격에 홍보할수 있는 장이 있어 좋고 이벤트리의 팬들은 마치 무료 쿠폰북을 푸시(알림)로 편하게 받아보듯이 자신이 있는 곳의 가까운 상점 무료 및 할인쿠폰 정보가 뜨면 이벤트리에서 이벤트에 참여하여 응모하거나 저장된 이미지를 들고 유효기간안에 그 상점에 들어가 할인혜택을 받을수 있다는 사실에 팬들의 [무한공유]와 [좋아요]를 받고있어 소호상점 마케팅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1,000개 이상의 좋아요(Like)와 40~80개의 공유 100개~300개 정도의 댓글 참여까지 놀라지 않을수가 없는 구전 바이럴 효과가 국내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일어나고있다. 친구들이 공유해간 이미지를 또 공유해간 효과까지 감안하면 이는 놀라운 효과가 아닐수 없다.
이벤트리 이벤트에 참여했던 자희향 페이스북 페이지는 6개월간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면서 270명의 팬밖에 확보하지 못한 페이지였으나 이벤트리를 통해 이벤트가 진행된지 하루만에 무료 300%이상의 팬 증가가 일어나버렸습니다.
< 자희향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jaheehyang >
도구는 공평하게 주어졌다.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
소셜마케팅에서 기능과 도구를 이야기하는 것은 어쩌면 소셜의 기본 개념을 잊은채 이야기하는 것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담아내는 그릇과 도구를 이해하고 응용해서 사용할 수 있다면 소셜마케팅에 차별화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능숙하게 도구를 다룰줄 아는 것, 소셜미디어에선 사람들이 사용하는 기능을 충분히 이해하고 그것을 다양하게 발전시킬수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자, 이제 도구는 공평하게 주어졌습니다. 이젠 이것을 어떻게 창의적으로 사용할것인가 여러분들의 반짝이는 고민만이 남아있습니다.
소셜마케팅코리아 랜딩페이지, 블로그마케팅 ,SNS 마케팅대행문의
http://blog.socialmkt.co.kr 전화번호 : 02-20380-2524
페이스북 마케팅 관련글
'서버 및 IT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이널데이터(FinalData Enterprise) 윈도우 VISTA, WIN7 에서 management 권한 오류 (0) | 2013.04.16 |
---|---|
세이클럽, `추억의 PC통신` 서비스 오픈 (1) | 2012.09.09 |
구글(google)에 홈페이지 등록 방법 (0) | 2012.07.09 |
애플과 블랙베리의 비교광고 (0) | 2012.05.15 |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이미지 출처 및 도용 확인 (1) | 2012.03.12 |